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3 세종 마라톤 참가

by 애플파이썬칩 2023. 10. 23.
반응형

지난 공주 마라톤 대회에 이어 이번엔
" 제1회 세종특별자치시 전국 어울림 마라톤대회" -- 5km 코스 참가했어요 ^^


1. 장소 : 세종시 시민운동장 (조치원)

2. 일자 : 2023년 10월 22일 (일) 오전 10시 달리기 시작 ~ 11시 좀 넘어서 부페식사 

2. 참가비 : 15,000원  (10km 는 3만원)

3. 참가목적 :
-시원한 가을날씨에 마구마구 달려보고 싶어서,
-아이에게 성취감을 느끼게 해주고 싶어서 (완주후 아이가 직접 메달을 받고 뿌듯한 표정을 보니 잘왔다 싶었어요)

4. 참가하며 느낀점 : 
- 가을날씨에 이렇게 수십, 수백명이 함께 차도를 달리며 풍경도 감상하고 여기저기서 응원해주는 소리를 들으며 달리니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 정말 열심히 선수같이 달리는분 보면서도, 느리지만 묵묵히 달리시는 분 보면서도, 부모와 아이들 함께 뛰는 모습 보면서도 뭔가 함께 열심히 하는 기분이 들어 더 잘하고 싶어졌어요

- 아이와 함께 하느라 좀 늦게 들어오긴 했지만, 그래도 함께 같이 해낸 기분을 아이와 함께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요

- 참가비 15,000원이 전혀 전혀 아깝지 않았어요
1) 사전 신청한 사이즈에 맞게 티셔츠 배부
2) 기념품 샐러드 접시 1인당 2개씩 / 각종 간식 봉지
3) 세상에 나가보니 부페식 식사가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랑 같이 낄낄대면서 엄청 먹고 왔어요
( 세상에 ~~ 수육에, 육개장에, 두부에 오이무침, 단호박 튀김, 막걸리... 우와~~ 너무 맛있었어요)

5. 결론 : 다음에 꼭 또 참가해야지~!!!!!!

5km 완주하자 마자 핸드폰 문자로 도착 / 5km 를 51분만에 들어왔어요 ㅋㅋㅋ (거의 반은 걸은건가? ㅋㅋ)
세종 시민운동장 (조치원) - 아침엔 좀 쌀쌀했는데.. 너무나 청명하고 달리기 좋은 날씨였습니다.
도착하니, 티셔츠 & 번호판 & 이 노란색 띠 를 주더라구요

**** 이 운동화에 찬 노란색 띠 안쪽에 칩이 내장되어 있어서,  출발할때 / 반환점 / 도착점 에서 띡띡 소리를 내며 체크하며 기록되요 ( 오~~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

5km 반환점에서~ 괜히 기분이 좋아요
마지막 300m 남은 지점에서 신나게 달려요 달려~
5km 완주 성공 ~!!!
완주하고 받은 메달~
부페식으로 제공된 식사 ( 엄청 맛있게 잘 먹었는데 사진이 좀 그러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