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종시 코로나 오미크론 : 증상, 확진부터 해제까지 진행절차

by 애플파이썬칩 2022. 3. 7.
반응형

2월 21일(월) 코로나 확진자와 함께 아이들을 데리고 (초4, 초3)식사를 하였다.
바로 그날부터 이틀 간격으로 병원으로 가서 신속항원검사를 하였으나 일주일간 계속해서 음성이 나왔다.
나와 아이들은 3/2(화)에 키트 양성이 나와서 PCR 검사를 받아 다음날 아침 확진문자를 받았다.

증상 : 나는 (확진자와 만나고 온후 10일후가 되어서야) 오한과 발열, 인후통으로 목소리 맛이감
아이들은 (확진자와 만나고 5일후 즘부터 열이나더니 하루이틀만에 정상으로 돌아옴- 그뒤로 계속 증상없음.

[ 확진부터 해제까지 절차 -----내가 느낀고 주변인들의 의견을 종합해본 결과 ]
1. 신속항원검사( 병원 및 자가 키트검사) 는 확진자와 밀접한 직후에는 바로 양성으로 나오지 않는다. 보통 3일정도 지나야 두줄이 나오는것 같다.
2. 신속항원검사는 보통 증상이 발현한 후에야 두줄이 나온다는걸 알았다.
( 증상이라 함은 아주 미세한 열부터 약간의 목잡김, 약간의 두통등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이것은 본인만큼은 쎄~하게 느낄 수 있는 정도 인거같다. )
3. 일단 증상이 미세하게 나타났다는건 어느정도 확실하니 무조건 조심 또 조심.
보건소 가서 PCR 검사를 해야 제일 정확하지만 이젠 아무나 해주지 않는다.
( 키트가 두줄이 나왔거나, 가족중에 확진자가 나왔을경우, 요양원같은 곳 근무자)
4. 보건소에 가서 PCR 검사를 받는다
두줄이 나온 키트를 봉지에 밀봉해서 가져가거나, 가족확진자는 문자온 것을 전달받아 신분증과 등본같이 가족확인가능한 서류 핸드폰에 사진 담아가서 보여준다. ( PCR 검사는 코만 하지 않고 입안도 면봉으로 훑어간다)
5. 다음날 아침 8시 전후로 양성 확진 문자가 옴
** 격리해제일은 검체 체취일로부터 7일 ( 예. 화요일에 PCR했으면 다음주 화요일까지 격리)

6. 격리중에 너무 아프면 병원에 전화해서 처방전을 받아 약국에서 약을 무료로 받아 먹을수 있음
(약국가서 대신 받아다 줄 사람이 필요함.) ( 지정된 병원이 따로 있음 www.hira.or.kr에서 확인) (처방전약이 더 좋음)
7. 격리기간동안의 생활지원비를 받을 수 있다.
난, 주부이고 아이들은 초등인데 3인가족 7일간 생활비로 50만원정도 받는다고 한다.
( 해당 주민센터 문의하면 알 수 있음 - 격리해제 되면 빛의 속도로 신청하러 갈 거임)
8. 격리해제 통지서는 직접 보건소 홈피에서 발급받아 인쇄해야 함.


난 3월 8일로 격리해제다 ~!!!!!!!!!!!
나의 코로나 증상은 목이 완전 맛이 가서 4일정도 쇳소리가 계속 났다.
그래서 나와 전화통화하는 사람은 내가 코로나라고 말안해도 다 알아버렸.....다..






반응형